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작성일
[공지] 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제12대 회장 취임사 관리자 2018-04-02
첨부파일
   

존경하는,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회원 여러분,
그리고 오늘의 우리 협의회가 있기까지, 매우 어려운 상황 속에서 협의회의 발전을 위해서 봉사와 희생을 하시면서 불철주야 노력해 오신 역대 회장단, 고문, 자문위원, 임직원 여러분,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우리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는, 2000년 4월에 창립하여 오랜 시간동안 수많은 분들의 봉사와 희생을 바탕으로 오늘에 이르렀고 2년 후면 성년이 되는 20주년을 맞이하게 되며, 훌륭한 공익단체로서 우뚝 서기 위해서 더욱 분발하고 노력해서 더 큰 도약을 준비해야 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때에,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의 제12대 회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는 동시에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면서, 다음과 같은 생각으로 회장의 직무를 수행하고자 합니다.
 
●협의회 조직운영의 효율화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협의회 조직이 보다 효율적이고 유기적이며 생산적으로 운영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이사회 및 위원회가 보다 유기적이고 효율적으로 가동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사회 및 위원회와 인증센터 간에도 보다 원활한 협력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우리 협의회의 재정기반 확대에도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에너지효율인증기관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협의회 회원의 활성화 및 회원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현재 단체회원 120개사, 개인회원 691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만, 실질적으로는 협의회 회원의 활성화가 미흡하고 또한 회원확대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현재의 협의회 단체회원 및 개인회원을 회비를 내는 진성회원으로 활성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아울러 회원확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협의회 예산사용의 효율화 및 적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협의회의 예산은 인증센터 가동 이후 비약적으로 증대되어, 2018년도 예산이 약14억여원 정도입니다만, 앞으로 협의회의 예산사용에 있어서는, 협의회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꼭 필요한 만큼, 꼭 필요한 시기에 집행함으로써 예산사용의 내실화와 효율화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서 우리 협의회가 재정적인 면에서 더욱 내실 있고 튼튼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린빌딩 관련 정책개발 및 정책제안 기능의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협의회가, 명실 공히 우리나라의 그린빌딩 관련 정책개발 및 정책제안의 씽크탱크 역할을 하는 공익 사단법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그린빌딩 관련 정책개발 및 정책제안 기능을 강화하여 이를 대정부 및 대국회, 관련기관 등을 대상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실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협의회 사무실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관으로의 입주 추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사무실을 대한민국 과학기술단체의 요람이라 할 수 있는 신축 중인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관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반 준비와 입주를 위한 노력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KGBC의 국제위상 및 국제활동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협의회 즉, KGBC(Korea Green Building Council)의 WGBC(World Green Building Council)에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USGBC, UKGBC 등 세계 각국의 GBC 단체와의 협력활동을 강화함으로써, 국제무대에서 대한민국 KGBC의 위상강화 및 유대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 창립 20주년 행사 준비에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이면 우리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를 내실 있고 성대하게 치를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협의회 조직운영의 합리화 및 민주화에 노력하겠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이러한 모든 일들은, 결코 회장 개인이나 회장단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지기 힘든 일들 입니다.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회장 이하 모든 임직원의 봉사정신과 희생정신, 그리고 회원여러분들의 커다란 성원이 있을 때만이 비로소 가능해 진다고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서 합리적이고 민주적으로, 그리고 적극적으로 우리 협의회를 이끌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따뜻한 성원과 큰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4월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제12대 회장
김 용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