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작성일
[공지] 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제13대 회장 취임사 관리자 2020-05-08
첨부파일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제13대 신임회장 경북대학교 건축학부 교수 황정하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19 감염의 전세계 확산으로 우리 국민과 정부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행히 투명하고 선제적인 대응과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방역에 적극 협조한 국민들의 노력으로 신규 확진자가 감소하고 있으나, 여전히 지역사회 감염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본 협의회도 코로나 조기극복을 위해 중앙 정부 시책에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회원 여러분, 그리고 지금의 협의회가 있기까지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역대 회장단과 고문, 자문위원, 임원직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향후 회장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회원들간의 화합과 성실한 업무수행을 초심으로, 재임하는 동안 잊지 않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회장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본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는 1997년 그린빌딩연구회를 모태로 활동을 시작하여 2000년에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를 창설한 이후, 그간, 역대 회장님들과 고문, 자문위원, 임․직원분들의 봉사와 희생으로 국내 그린빌딩산업의 진흥 확대보급에 기여하고, 환경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설문화를 창달해 오면서, 협의회(KGBC)가 도약기를 넘어 성장기로 안정화되고 발전하여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재임기간 동안, 제13대 임원분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의 조직을 2개의 축으로 구성하여 이끌도록 하겠습니다. 하나는 기존 인증센터, 다른 하나는 위원회와 사무국을 보강한 운영본부입니다.
 
첫 번째, 인증센터는 공정한 평가시스템의 구축과 인증•평가사업 활성화를
두 번째, 운영본부는 기존에 구성된 위원회의 기능을 아래와 같이 활성화 하겠습니다.
(1) 국내 건축물 성능인증기준, 표준 개발 및 연구과제 수주
(2) 건축사와 건축가에게 건축물 성능인증 실무교육과 지식보급
(3) 그린빌딩 관련 산업기술, 학술 등에 대한 공동 심포지움
(4) 회원명단 재정비와 회원들의 화합, 또한, 산•학간 정보교환을

본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는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그린빌딩 관련 공익 사단법인으로 World GBC 멤버로서, 긍지를 가지고, 미국의 USGBC와 영국의 BRE, 아시아의 WGBC Asia Pacific Network에 속한 각 국의 GBC와 녹색건축 정책의 교류, 그린빌딩산업 및 기술개발 등의 공유하고 이를 통하여, 국제적으로 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의 역할과 위상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재임기간 동안,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발전을 위하여 제반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성장기를 맞이한 본 협의회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가 무궁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성원과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05월 01일
 
(사)한국그린빌딩협의회(KGBC) 제13대 회장
황 정 하